# Ralph Breaks the Internet

예원이 낳고 기르면서 블로그에 남기는 대부분의 영화는 age rating이 주로 G 아니면 PG인 듯. 동심이 팔팔 살아 숨쉬는 종류의 감성을 가진 사람도 아닌데 어쩌다 보니... ㅋㅋㅋ 그래도 예원이 10살 넘어가면서는 같이 극장에 가도 애니메이션이 아니라 실사 영화도 관람할 수 있어져서 진짜 좋다. Wonder같은 영화는 정말 너무너무 좋았던 작품이었고... 1편을 예원이랑 봤을 때 닭똥같은 눈물을 뚝뚝 흘려가며 보더니 이 영화도 어찌나 기다리던지... 사실은 지난번에 메리포핀스를 보러 갔을 때 이거랑 메리포핀스를 놓고 고민했었는데 암튼 드디어 봤다.

개인적으로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큰 팬은 아니지만 그래도 온갖 디즈니 공주님들이 다 등장하는 게 반갑긴 했다. 예원이도 좋아하는 디즈니 애니메이션들이 대부분 빅히어로6, 인크레더블, 그리고 이 랄프 시리즈를 좋아하는 걸 보면 공주님 취향은 확실히 아닌 듯. 적어도 Nutcracker보다는 재미지게 봤음. 리츠님이 블로그에 남기신 리뷰처럼 나도 결말에 대해 같은 생각을 했다. 최상의 결말이 아니었을까 싶다. 전반적으로 영화는 그냥 평이했다. 코코나 인크레더블처럼 재미있게 본 작품은 아니었다.

보면서 난 오히려 인간관계에 대한 생각을 여러가지로 많이 했는데 아이들도 어른들도 나와 가까운 관계의 누군가에게 너무 집착하는 순간 그 관계가 굉장히 피곤하게 된다는 사실은 늘 유념해야 하는 게 아닐까 싶다. 예원이 경우 4학년 때 친하던 프렌즈그룹 아이들 사이에 있던 작은 트러블이 결국 어느 한 아이가 다른 아이에게 집착하게 되면서 자연스레 유지되던 6명 아이들의 관계가 나뉘어 버리게 된 일이 있었는데 아이가 보면서 그 때 생각을 했을까 궁금하긴 했다. 

 

 

# Crazy Rich Asian

개봉한지 한참 지났지만 얼마 전에 친구가 지난 방학때 아이들이랑 남편이랑 같이 봤는데 꽤 재미있었다길래 우리도 다운 받아 봤다. 보면서 계속 "헐~ 이 어디서 많이 봤던 느낌의 스토리 전개는 뭐지?" 하면서 남편이랑 낄낄거렸다. 16편짜리 한국 미니시리즈를 두시간 짜리 영화에 압축해서 담아둔, 딱 그 느낌이었다. 재벌인 줄 몰랐는데 알고보니 남자는 어마어마한 집안의 상속자에다가 아무것도 없지만 본인 하나는 똑부러지게 야무진 여자, 그리고 그 여자를 싫어하는 집안 어른들, 그리고 남자 주변의 개념없는 친구들의 텃세와 괴롭힘. 거기다 생각지도 못한 출생의 비밀까지... 헐!!! 전부 다 있잖아?! 이게 북미에서 꽤 인기가 있었다는데 이런 스토리가 거기서도 먹히는구나... ㅋㅋㅋ 굉장히 익숙한 이야기지만 앞에서 말했듯 2시간에 압축되어 있기 때문인지 지루함 없이 봤다. 다만 이런 스토리는 남주가 더 비현실적으로 훌륭한 외모면 좋았을텐데.. 그랬음. 하긴, 비아시아권 사람들한테는 이 영화 주인공 인물이 더 먹힐지도 모르겠다. 내 기준에선 굉장히 올드하고 촌스럽게 잘생긴 배우라... ㅋㅋ 

 

 

# 완벽한 타인

보는 내내 아오... 내가 너무 어쩔줄 모르겠는 바람에 참 힘들었던 영화. 한정된 공간 안에서 딱 일곱명의 등장인물들이 나오는 영화인데 이렇게 한치도 긴장의 끈을 놓기 어려울 수가... 싶었다. 대체 왜 저래? 싶으면서도 손발이 오그라들고... 모든 사람 앞에서 누군가 하나 발가벗겨지는 느낌이 계속 들었던 영화다. 배우들 연기도 이서진 빼고 다 괜찮았다. 특히 염정아! 역시 염정아! 조진웅의 경우 예전에 살 다 빼기 전 어느 사극 미니시리즈에 (추노였나? 기억은 안 난다) 조연으로 나올 때부터 굉장히 눈에 띄었던 배우였는데 어느 순간 연기파 주연급 배우로 인정받기 시작하면서 나는 오히려 조진웅 연기가 좀 부담스러워 진 시점이 있었다. 뭔가 너무 힘이 들어가 있어서 보고 있으면 자연스럽게 그 인물로 감정이입을 할 수 없게 만드는 배우였달까? 게다가 굉장히 다작을 하고 있긴 한데 대부분 작품들이 썩 별로였다. 이건 뭐 굉장히 개인적인 영화 취향에 따른 것이긴 하지만. 그런데 정말 오랜만에 부담스럽지 않게 영화 속에서 연기하는 조진웅을 러닝타님 내내 볼 수 있었던 것 같다.

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가 잘 유지되려면 100% 솔직할 수는 없는 일일 것이다. 영화니까 각자가 가진 비밀들이 그야말로 40년지기 친구 사이, 부부사이를 다 파탄낼 만한 것들이 나오긴 했지만 각자 개인적이 비밀 하나 없는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? 인터넷과 스마트 폰이라는 하이테크 떄문에 가끔 작고 네모난 스마트 폰 안에 정도의 차이만 있을 뿐 사람들은 각자의 또다른 세계가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을 하곤 했는데 그게 다 까발려지면 정말 파탄나는 관계도 있겠구나.

영화 자체보다도 오히려 보고 나서 드는 이런 저런 생각들 때문에 나의 인간관계를 돌아보게 된다. 한국 살 땐 한번도 그런 생각 안해봤는데 여기 오고 나선 왜 그렇게 한국인들 하고의 관계가 어려운지 모르겠다. 몇가지 경험 후에 아예 한국인들 하고는 새로운 관계 맺기를 내 쪽에서 피하려고 하긴 하는데 어쩔수 없이 유지하는 누군가와의 관계도 참 피곤하고, 지들이 필요할 때 이용하는 것 같은데 그걸 대놓고 치사하게 굴기도 그렇고... 아 진짜 호주 와서 참 후회하는 일 중에 하나가 한국 성당 잠깐 나가서 한국사람들 만났던 일이다. 영화 얘기 하려고 시작한 포스팅인데 이야기가 너무 곁가지로 샐까봐 여기서 그만!

 

 

'마음에 담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정유정, <28>  (0) 2019.04.15
Storm Boy  (0) 2019.01.18
황현진 <죽을 만큼 아프진 않아>  (0) 2019.01.10
Mary Poppins Returns  (0) 2019.01.02
The Nutcracker  (0) 2019.01.02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