엠마가 무지무지 보고 싶어해서 개봉하자마자 바로 보러 다녀왔던 영화. 2015년 멜번컵 우승 기수인 미쉘 페인의 이야기를 다룬 실화를 바탕으로 한 영화다.

호주에선 멜번컵이 엄청 큰 행사인데 몇년 전에 멜번에 있는 로레토 졸업생이 우승을 했다고 엠마 학교 SNS에서 본 기억이 있었다. 나야 뭐 경마엔 관심도 없고 아는 것도 없어서 잘 몰랐는데 대단한 일을 해 낸 사람이었다. 경마는 여성 기수에 대한 벽도 높고, 낙마로 인해 굉장히 심한 부상도 이겨내고 이룬 일이었다는... 보는 내내 이 사람이 놀라웠다.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라 그랬는지 연출이 드라마틱하지도 않았고 약간 뚝뚝 끊기는 느낌이 있었는데 이 사람 인생에 걸친 도전 자체가 워낙 스펙타클한 드라마라 연출을 이렇게 건조하게 하지 않았으면 너무 넘치는 영화가 되었겠다 싶은 생각도 들었다.

 

지난 주에 엠마가 편도선염이 있어서 이틀을 학교에 못 갔는데 이틀째 날 집에만 쭉 있으면 심심해 할까봐 영화나 하나 보러 다녀올까 해서 본 영화. 1편도 그랬지만 나는 개인적으로 별로 재미도 감동도 없는 영화다. 스토리도 별로, 내가 좋아하는 배우들이 나오는데 그들의 캐릭터도 별로다. 그래서 실은 적어두고 싶은 말도 없긴 하다. 근데 이 영화에 나오는 왕이랑 왕자는 대체 뭐하는 사람들이지? 내내 누워있다 일어나서 대뜸 왕자에게 네가 이 통합을 만들어냈다 뭐 이런 대사를 날리는데 실소가...   사실 엠마도 그다지 좋아라하는 시리즈는 아닌데 지금 개봉중인 영화 중에 볼만한 다른 영화가 안 보였다. 여기 안 적고 넘어가도 될 영화인데 워낙 최근에 본 영화라 포스팅 창 연 김에 그냥 몇 자 끄적....

그래도 영화가 뭐든 딸이랑 둘이 극장 가는 건 다 좋다! ^.^

'마음에 담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기생충  (0) 2020.02.21
여행스케치  (0) 2020.01.19
책을 읽다가...  (0) 2019.08.07
Pride :: 소수자들의 아름다운 연대  (2) 2019.05.06
정유정, <28>  (0) 2019.04.15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