Long weekend가 끝나고 일주일이 시작되던 15일 화요일 아침. 예원이가 아침에 학교 수영 트레이닝이 있어 아침 7시까지 수영장으로 가야하는 날이었다. 요즘 새벽에 일어나 혼자 아침시간 보내는 루틴을 만드느라 애쓰는 중인 딸이 그 날은 방에 들어가니 침대에 넋을 놓고 기운이 빠져 앉아 있었다. 무슨 일인가 물어보니 목이 매우 아프다고... 순간 '아... 올 것이 왔구나!' 바로 학교 스포츠 코디네이터 선생님에게 수영 못 간다고 이메일을 보내고, 학교에도 결석 알림을 보내고 자고 있는 남편까지 깨워 후다닥 준비해서 6시 반에 빅토리아 파크에 있는 Test site로 가서 검사를 받았다. 그리고 오후 4시 쯤 결과가 왔는데 나랑 남편은 음성, 예원이는 예상대로 양성이 나왔다. 아... 이 몹쓸 바이러스가 우리집에도 왔다. 

예원이의 제일 큰 증상은 목이 많이 아프다고 했고, 확진 받은 화요일 밤에는 열도 38도가 넘게 오르고 힘들었는지 밤에 누워 책 보는 걸 그냥 얼른 자라고 재웠는데 애가 거의 기절 상태였는지 그 날 밤에 어떻게 잠자리에 들었는지 기억을 못 한다. 어쨌든 다행인 건 열은 딱 그 밤 한번 고생시키고 바로 정상 체온으로 돌아왔다. 다음 날은 목이 계속 아프고, 기침과 콧물이 나고 끈적한 가래가 계속 나왔는데 그 증상들도 하루 지나니까 훨씬 나아졌다. 하루하루 계속 조금씩 나아지더니 오늘은 SA health에서 정한 7일 격리의 마지막 날인데 목도 어제부터는 안 아프단다. 다만 목감기 끝나갈 때 쯤 목이 건조에서 나는 기침 정도가 아직 남아 있어서 학교는 목요일부터 보낼까 하는 중이다. 증상이 계속 있던 지난 주 목요일 오전에는 수학 시험도 있었고, 이번 주 화,수,목 계속 시험이 있어 아픈 와중에 쉬지도 못하고 늦게까지 공부하느라 애를 쓰는 걸 보니 많이 안쓰러웠다. 

어른도 아니고 아이가 아픈데다 아이 시험이 줄줄이 있는 기간이기까지 해서 ,에라 모르겠다 백신도 세번 다 맞았는데 옮으면 그냥 앓지 뭐, 하는 마음으로 집 안에선 그냥 평소랑 똑같이 생활했다. 당연히 남편이랑 나도 목이 아프기 시작했고 우리도 어제 close contact day 6 compulsory test 받았더니 양성이 나왔다. 남편은 심하진 않지만 목 아픔, 콧물, 열, 몸살, 귀통증까지 거의 대부분의 증상이 있고 (남편도 증상이 제일 심하던 날은 꽤 힘들어하긴 했음), 나는 목 아프고 가래가 좀 나오는 게 다다. 다행히 열도 없고. 오늘만해도 아침보다는 지금 목이 덜 아픈 걸로 봐서 나도 증상은 꽤 빨리 가라 앉을 것 같은데 남편이 어떨지 모르겠다. 

현재 상황에서 외부 활동을 제일 활발히 하고 있는게 아이라서 우리집에 코로나 환자가 나온다면 아마 예원이가 시작이겠거니 했는데 정말 그랬네. 그래도 세 식구 모두 살짝 독한 감기 정도로 앓고 지나가고 있으니 그나마 다행이다 싶다.  

그래도 두번은 안 걸리면 좋겠구나. 격리 끝나고 학교 나가도 마스크 꼭꼭 잘 쓰고 다니라고 신신 당부해야겠다. 

망할 역병아 얼른 좀 가랏!!! 

'일상다반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20220817 잡담  (1) 2022.08.17
Nutribullet Slow Juicer NBJ07300  (0) 2022.05.03
시간은 간다  (0) 2021.02.02
20200709  (0) 2020.07.09
다른 겨울  (0) 2020.06.25

+ Recent posts